Sage

[Unity] UI JoyStick 적용하기 본문

Project/Unity

[Unity] UI JoyStick 적용하기

Naram 2017. 11. 27. 16:39

NGUI (3.9.6Ver) 이상에서 UIJoyStick를 적용하는 법에서 써 볼까 한다.


2016년 8월 기준, NGUI에는 UIJoyStick 스크립트가 따로 없다. 따라서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가상 조이스틱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따로 스크립트를 짜야할 필요가 있었다. 자료를 찾다보니 하위버전 NGUI에서 UIJoyStick 스크립트가 있었다. 이 스크립트를 가져와서 현재 버전에 맞게 수정을 하여 사용한다.



스크립트 수정하는 법


1) IgnoreTimeScaleUnity 5.3.4 버전에서는 사용되지 않으므로 MonoBehaver로 바꿔준다.


2) UpdateRealTimeDelta()RealTime.deltaTime으로 바꿔준다.


3) UIJoyStick 스크립트를 유니티 내의 NGUI/Scripts/Interaction 안에 넣는다.


위에서 작업을 끝내면 스크립트 수정은 끝이나고 가상 조이스틱에 적용하는 일만 남는다.



JoyStick에 적용하는 법


Step 1 게임 오브젝트 구성


UI Root 하위의 Camera에 빈오브젝트 하나를 생성하고 이름을 JoyStick으로 바꿔준다.



Step2

위젯에 그림과 같이 Sphere Collider, UIBottonUIJoyStick 컴포넌트를 Attach 한다.



Step3

JoyStick 아래에 Background, Center 스프라이트를 넣는다.



Step4

Background 스프라이트에 맞춰서 JoyStickSphere ColliderRadius를 적절하게 조정해준다. 이에 맞춰 UIJoyStick 스크립트의 Clamp Radius를 조정한다.



Step5

JoyStickButtonTween TargetCenter로, UIJoyStickTargetCenter로 한다.



※ 스크립트 파일을 원하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확인되는대로 보내드리겠습니다.

'Project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kyBox 적용하는 메뉴 위치  (1) 2017.11.27
[Unity] 딜레이 주는 방법  (2) 2017.11.15
Comments